임신&출산&육아

[베란다수납정리] 스피드랙 셀프 조립

민모닝 2023. 2. 13. 11:29


출산/육아 용품을 준비하면서 짐이 점점늘어, 베란다에 지저분하게 널부러져 있는 짐들.
정리를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수납대 설치를 했다.

여러 제조사들이 있지만 나는 사이즈 선택폭이 넓고 튼튼해 보이는 "스피드랙" 을 선택하였다. 후기글도 많고 좋은평이 많았다.

주문 전 사이즈 체크

베란다에 둘 위치와 구조를 정하고 폭,길이,높이 등 치수를 측정해본다.
나는 창문을 많이 가리지 않는 선에서 길게 두고 싶어 그에 맞게 사이즈를 선정하였다.

* 주문내역
[높이 1200 * 길이900 * 폭500mm × 2세트]


추가 선반 갯수 선정

주문 시 기본으로 설정되는건 2단 구성이다. 맨아래, 맨위 이렇게 2단으로 칸으로는 1칸이 된다. 나는 추가선반을 2개씩 더 주문하여 4단(3칸)으로 사용하려고 추가 선반을 주문하였다.

제품구성 및 조립 / 설치 과정

1. 제품구성 (1세트당)
* 기둥 1200mm × 4개
* 가로랙 900mm × 8개
* 세로랙 500mm × 8개
* 기둥 보호캡 × 8개
* 고리 1개
* 플라스틱망치 1개

2. 조립 및 설치

먼저 기둥 위,아래 끝에 보호캡을 씌워준다.


조립구멍의 좁은면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기둥을 세우고 가로,세로 랙을 먼저 하나씩 설치해준다.
이렇게 삼각구조로 먼저 설치해두면 기둥을 세워놓기 편해서 나머지 조립이 수월하다.

이때 가로,세로랙은 한쪽 모서리가 'ㄱ' 자로 꺽여있는데 바구니 형식으로 설치하고 싶으면 'ㄴ'자로 꺾인부분이 밑으로가게 설치하고. 선반처럼 올리고 싶으면 'ㄱ'자로 꺾인부분이 위로가게 설치한다.

(사진은 'ㄱ'자로 설치하여 판을 위에올려 선반으로 사용해게 만든 구조이다.)

한단 한단 끼울때마다 주의할점은, 저 동그란 구멍이 완전히 보이도록 망치로 때려 넣어 주어야한다.
엉성하게 동그라미가 일부만 보이게 꽂으면 빠질위험도 있고 수평도 잘 안맞을 것이다.


이렇게 맨 아래, 맨 윗단을 먼저 설치해놓고 칸 간격을 어떻게 짤지 위치를 대충 잡아본다.


나는 무겁고 큰짐을 맨아래 칸에 두기위해 가장 넓게, 가볍고 작은짐을 맨위에 두기위해 가장좁게 설정하였다.

먼저 한쪽부분만 이렇게 꽂아서 높이를 맞추고, 선정이 끝나면 나머지 부분도 조립을 해준다.


짠, 설치 후 베란다에 먼저 들여놓은 모습. 선반까지 다 넣고 옮기면 무거울것 같아서 먼저 옮겨놓고 선반을 올렸다.

나머지 1세트도 마저 설치하고 셋팅한다.


완성된 모습 !!

아직 수납박스를 사지않아 여전히 통일성없이 지저분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바닥에 널부러져 있을때보단 훨씬 깔끔해졌다.

공간도 넉넉하고 튼튼해서 오랫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구매처

스피드랙 공식홈
http://s.godo.kr/1iviz
스피드랙 구입처

※ 내돈내산 셀프설치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