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육아

[꿀템추천] 현관말발굽 달기 _ 무타공말발굽

민모닝 2023. 2. 9. 13:05


전세집에 이사온지 벌써 3달째. 오랜된 집이라 자잘하게 손볼데가 많았다. 웬만한건 쉽게쉽게 금방 고치고 해결했는데, 가장 오랫동안 해결 못하고 남겨두었던 현관문 말발굽 달기 !
기존에 달려있던게 높이 위치를 잘못 설치해서 문고정이 안되었던 것.
말발굽 자체도 오래되어서 패달형 말발굽으로 새로 구매하여 달려고했으나, 이놈의 철문 뚫기가 쉽지가 않았다. 장비도 부족하고 힘도없고, 그래서 폭풍검색하다 발견한 오늘의 추천 아이템 !

바로 말발굽 "무타공 접착판"-!!

구매처 👇👇
https://naver.me/F4tJybP1

도어스토퍼 현관 말발굽 말굽 현관문 방문 고정 무타공 접착판 : 윤앤조

[윤앤조] 철물,리빙홈데코 전문 브랜드 윤앤조(YOON&JO)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스틸접착판 / 가격 3천원 /  배송비 3천원


무타공 접착판이 세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내가 선택한 이 접착판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여 이 상품으로 구매하였다.

점착제는 3M이 사용되어 왠지 믿음이 간다.
접착판과 말발굽을 고정해줄 나사가 함께 동봉되어 있다.

구매 전 갖고 있는 말발굽과 맞는지 구멍 사이 간격을 측정, 확인하여 구매해야 한다.

초간단 설치방법

1) 접착판과 말발굽을 나사로 연결한다.
2) 철문에 붙일 위치를 대충 파악해 놓고 이물질이나 습기를 잘 닦아준다.
3) 접착판에 점착필름종이를 떼고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으로 점착제를 데워준다.
>> 차가운상태에서는 점착력이 떨어진다. 손으로 만져만 봐도 덜 끈적 거리는 느낌이 든다. 드라이기로 30초~1분 뜨거운 바람을 가하고 손으로 만져보면 차가울 때보다 확실히 끈적이는 느낌이든다.
4) 정해둔 위치에 접착판을 붙인다. 꾹 눌러준다.
5) 말발굽을 내려 문을 세워보며 잘 세워지는 높이로 높낮이 조절을 한다.
>> 조여둔 나사를 살짝 풀어 말발굽을 수직방향으로 톡톡치면서 조절하고, 알맞은 위치를 선정한 뒤 나사를 다시 조여준다.

접착된 모습 / 사용 후기


아주 깔끔하게 잘 붙었다. 문 고정도 잘되고 패달 밟아도 떨어지지 않는다.

그동안 말발굽이 없어 고정할때 벽돌로 받쳐놓곤 했었는데, 이렇게 설치를 하니 속이 다 시원하다.

점착제가 영구적인건 아니라서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가장 추운 계절만 잘 버텨주면 사는동안 떨어짐 없이 무난히 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내돈내산
살림추천템


철문 말발굽 달기위해 철문 뚫는방법 검색중이라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